눈앞이뿌옇게보이는증상 노안일까 백내장일까?

2021. 5. 10. 18:13노안-백내장

눈앞이뿌옇게보이는증상 노안일까 백내장일까?

 

나이가 들어서 눈앞이뿌옇게보이는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눈에 노화 현상이 발현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눈에 노화가 찾아옴으로써 눈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들은 다양합니다. 그 중 보편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눈의 노화 현상은 노안과 백내장이 있는데요.

 

이들은 흔하고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현상으로써 이러한 노화 현상이 발현하게 된다면 일상 생활속에서 지속적으로 불편함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관한 각종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본원과 함께 알아보고 눈 건강을 올바르게 가꿔보도록 해요 : )

 

 

노안과 백내장은 모두 수정체와 긴밀한 관련을 맺고 있는 현상입니다. 수정체는 자동으로 초점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카메라의 렌즈로써 기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떠한 물체를 또렷하게 볼 수 있는 것인데요.

 

나이가 들어 노화 현상이 발현해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 비교적 먼 거리는 잘 보이지만 가까운 거리는 잘 보이지 않는 노안이 발현하게 되는 것이고 반면에 무색투명체인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해지게 되면 모든 거리가 안개가 낀 것처럼 보이게 되는 백내장이 발현하게 되는 것 입니다.

 

노안의 경우 도구를 사용해 교정이 가능하지만 백내장의 경우 반드시 시력 교정의 방법을 통해 시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는 방치할 경우 실명까지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나는 어리니까 괜찮겠지 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백내장의 경우 주된 발병 원인이 노화이지만 또 다른 발병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져 발병하는 안 질환은 크게 선천성, 후천성 요인으로 나뉘어 발병이 가능합니다. 선천적인 요인으로는 유전, 다운증후군 등의 염색체이상, 산모의 감염으로 인한 태내감염, 선천성 대사 장애가 있으며 후천성 요인으로는 주된 원인인 노화, 포도막염과 같은 안내질환, 자외선, X-선, 영양결핍, 스테로이드제나 항우울제 등의 약물 사용, 당뇨병, 눈에 외상이 가해진 경우가 이에 해당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앞이뿌옇게보이는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면 이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눈에는 노안이면 노안, 백내장이면 백내장 한가지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발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본원에서는 2021년 시너지 인공수정체 렌즈로 노안과 백내장을 함께 개선해드리고 있습니다.

 

 

시너지 인공수정체 렌즈는 망막질환을 불러오는 보라색 파장을 차단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LED 전구, 스마트폰에서 많이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 역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너지 인공수정체 렌즈는 옵티블루 플랫폼 기술을 도입하였으며 다초점 렌즈와 연속초점렌즈를 결합하여 양질의 시력을 선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노안 백내장 렌즈의 단점을 보완하였으며 기존 노안 백내장 렌즈의 장점만을 모아 만들었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고객의 눈 건강을 위해, 안정적인 수.술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