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차다면 수족냉증 의심해볼 수 있어요

2021. 7. 27. 15:38건강한이야기

손발이차다면 수족냉증 의심해볼 수 있어요

 

요즘 들어 손발이차다면 수족냉증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이나 발에 지나칠 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병입니다.

 

여름철에는 그나마 낫지만 겨울에 손발이차다면 양말이나 장갑으로도 시리고 잘 때도 발이 차가워서 잠을 잘 못 잘 수도 있는 정도인데요. 또한 수족냉증으로는 몸이 붓기도 하며 멍이 생길 수도 있어요.

 

 

수족냉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체로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에 교감신경 반응이 예민해져 혈관이 수축되면서 손이나 발과 같은 말초 부위에 혈액공급이 줄어 과도하게 냉기를 느끼는 것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수족냉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잘 보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출산을 끝낸 여성이나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에서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그렇다고 하네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중에는 생강, 쑥, 마늘, 부추 등이 있어요. 몸에 열을 내주고 냉기를 밖으로 빼내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또한 수족냉증이신 분들은 보이차가 좋은데요. 보이차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줘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대로 몸이 차신 분들은 옥수수 수염차가 좋지 않으니 주의해서 드시길 바래요.

 

손발이차다면 수족냉증 의심해 보고 수족냉증에 좋은 팁들을 염두해둬서 증상 완화에 도움을 되시길 바래요.